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주제 전문 블로그와 다양한 주제 블로그, 어떤 것이 나은 방법일까?

by 1조클럽회장 2024. 3. 29.
반응형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다 보면 주제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스타일에 따라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적는 분도 있고 다양한 주제로 적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블로그를 오래 운영을 하던 분들이거나 이제 막 시작한 분들도 항상 주제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블로그 운영 방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썸네일 사진

전문블로그 VS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

반응형

당장의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거라면 다양한 주제도 좋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다양한 주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지 않은데요.

정답은 없겠지만 구글 노출을 통해 유입을 늘리기를 원한다면 하나의 주제로 운영하는 전문 블로거가 좋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주제로 오랫동안 꾸준하기 블로거를 운영하기란 쉽지가 않은데요.

그래서 처음에는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보면 주제에 대한 고민을 할  수 밖에는 없는데요.

바로 구글 노출 때문입니다. 샌드박스 기간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는 구글에 노출되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하나의 주제에 포커스를 맞추고 해야만 구글에 빠르게 노출이 되게 되는데요.

물론 글 자체가 양질의 글로 신뢰성과 경험성이 좋아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다양한 주제의 글은 안 좋을까?

꼭 그렇지 만은 않은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향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나는 빠른 수익을 위해 단기간 수익을 원하다라고 하면 한 가지 주제보다는 다양한 주제로 수익에 필요한 주제가 좋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구글은 당분간 포기한 채 네이버나 다음 유입으로 수익창출을 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운영을 하다보면 분명히 한계를 느낍니다. 다음 저품질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고 네이버는 알고리즘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유입이 좋긴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위주 알고리즘인 것 또한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조금 어렵고 힘들지만 하나의 주제로 단일화하여 전문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노출을 노리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더 효율적입니다.

또 한가지는 전문블로그를 여러 개 만들어서 운영을 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이 방법은 굉장히 힘든 여정입니다. 블로그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없는 상태에서 하나의 블로그 운영도 쉬운 것이 아닌데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결론을 정리하면 어느 한쪽이 무조건 좋다고는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고 싶다면 하나의 주제로 일괄되게 운영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입금 계좌 추천 (feat. 빨리 입금해 주는지가 중요)

오늘은 애드센스 입금 받는 계좌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다들 이제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 이상 나시면 구글로부터 지급을 받을 수가 있게 되는데요. 애드센서 입금 받는 데에는 총

doublerich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