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40대 이상이 되면 이제 에너지 대사도 떨어지고 면역력도 저하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음식 외에도 별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챙기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40대 남자 필수 영양제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0대 남자 필수 영양제 8가지
40대 , 50대에 접어들면 면역력 저하 ,에너지 대사 저하 되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각종 성인병에 대한 예방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아래에서 40대 이상에서 섭취하면 좋은 필수 영양제를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B , C , D
우선 비타민D는 체내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뼈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 C는 잘 아시다시피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유해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 주고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는 체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0대의 면역력 강화와 에너지 대사를 위해서는 필수 영양제입니다.
오메가 3
오메가 3는 사실 말할 필요가 없는 영양제입니다. 누구나 그 중요성을 알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30대부터 오메가 3을 드시는 분들이 많고 40대부터는 우선순위 1위의 영양제입니다.
오메가 3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고, 무엇보다 만성염증 예방에 꼭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나이가 들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염증 수치도 높아집니다. 당뇨를 비롯한 성인병의 모든 원인이 바로 이 체내 염증이 쌓여서 발생하는 질환들입니다.
꾸준한 오메가 3 섭취로 만성염증 예방을 하시기 바랍니다.
밀크시슬
40대부터는 간 건강 관리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잦은 술자리와 과도한 업무로 인해 간은 늘 지치기 마련입니다. 밀크시슬은 간 기능을 개선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아연+엽산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상처 치료나 면역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아연은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내 단백질 합성과 세포 생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엽산은 세포 분열을 촉진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눈 영양제 루테인
40대가 되면 안구 주위의 근력이 떠러지면서 시력도 점자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눈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구가 건조한 증상이나 시력저하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엔자임
코엔자임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항산화물질입니다. 하지만 20대가 넘어가면 체내에서 생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코엔자임은 노화나 각종 질병에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차단하여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로를 해소하고, 체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 장 내에서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고 유익한 세균을 증식시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유익균입니다. 장 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를 형성하고 장 속에 쌓인 유해균이나 노폐물은 배출하는 작용을 해 장 건강을 개선시켜 줍니다.
특히 장 속에는 체내 면역세포의 70% 정도가 집중돼 있습니다. 그래서 장 건강이 좋아지면 면역력도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오틴
아무래도 40대 남성이라면 탈모에 신경을 안 쓸수가 없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 B군에 하나입니다. 케라틴의 합성을 도와 모발건강에 도움을 주어 탈모를 예방합니다. 비오틴이 부족해지면 쉽게 피로해지고 우울감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꾸준히 복용하면 피로해소에도 상당히 도움을 줍니다.
40대 필수 영양제 정리
오늘은 40대 남자 필수 영양제 8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40대에 접어들면 어쩔수 없이 면역력도 저하되고 에너지 대사 능력도 감소하게 되어 각종 성인병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음식으로는 모두 섭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별도의 영양성분으로 보충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내용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