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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애드센스 RPM(1000회 노출당 수익)을 높이는 방법

by 1분유용정보 2023.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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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애드센스 RPM(1000회 노출당 수익)을 높이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오늘 포스팅한 내용은 구글 공식 사이트에서도 일부 게시된 내용입니다.

 

1. 트래픽 증가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서 생성하는 트래픽이 많을수록 더 많은 광고 노출이 발생하여 RPM이 높아집니다. SEO 쓰기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2. 광고 배치 최적화

RPM을 높이려면 적절한 광고 배치가 중요합니다.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콘텐츠 내 또는 기사의 끝과 같이 웹사이트에서 눈에 잘 띄는 영역에 광고를 게재하세요. 다양한 광고 크기와 유형을 실험하여 귀하의 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것을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찾아야 합니다.

 

3. 고액 틈새시장 공략

특정 틈새시장은 다른 틈새시장보다 고가의 광고를 게재합니다. 귀하의 웹사이트가 고액 틈새시장에 속한다면 더 높은 RPM을 보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금융, 건강 및 기술과 같은 이러한 틈새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 필요.

 

4. 맞춤 채널 사용

 맞춤 채널을 사용하면 특정 광고 단위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사용하면 실적이 좋은 광고 단위와 개선이 필요한 광고 단위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광고를 최적화하고 RPM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5. 광고 유형 실험

애드센스는 텍스트, 디스플레이 및 링크 단위를 포함하여 다양한 광고 유형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광고 유형을 실험하여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어떤 유형이 가장 실적이 좋은지 확인합니다.

 

6. 페이지 속도 향상

페이지 속도는 사용자 경험과 검색 엔진 순위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느리게 로드되는 웹사이트는 트래픽과 RPM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압축하고  플러그인 수를 줄여 웹 사이트의 페이지 속도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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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뻔한 내용 같지만 구글 특성상 기본에 충실한 내용을 주로 언급하기에 이 부분을 잘 지켜준다면 조금은 구글을 타깃으로 할 때에는 유용해 보입니다. 특히 이미지 최적화 및 alt 태그에 따른 페이지 최적화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구글은 네이버나 다음과 다르게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노출이 잘 되어야 하기 때문에 페이지 최적화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이사양잡스에서도 많이 언급되는 부분입니다. 어느 정도 조회수가 나오면 광고 유형 실험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지만 글을 잘 써서 체류 시간을 늘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제가 앞서 포스팅한 글의 사이트를 잘 이용해 주시면 조금 도움이 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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