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사망 원인 고혈당 쇼크 증상 원인, 조기치료가 중요한 이유
김수미 사망 원인 고혈당 쇼크 증상 원인과 조기치료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25일 오전 연예계에서 비보가 전해졌습니다.
전원 일기 일용 엄니로 유명한 국민배우 김수미 배우가 별세를 하였는데요. 현재까지 사망 원인은 고혈당 쇼크로 밝혀져 팬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고혈당 쇼크는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질환일 수도 있지만 굉장히 치명적인 질환입니다.
김수미 사망 원인 고혈당 쇼크 증상
고혈당 쇼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김수미 씨가 사망 당시 혈당은 500 이상이었던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보통 혈당이 180이상이면 고혈당이라고 봅니다. 혈당이 높아지면 심한 전해질 불균형과 탈수가 발생할 수 있고 심각한 경우 심정지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김수미 배우는 500이상의 혈당 수치로 조기에 치료받지 못해 심정지로 사망한 것으로 보도가 되고 있는데요.
우리 신체는 체내 혈당이 높아지면 혈당을 소변으로 배출하려고 하기 때문에 심한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심하면 심정지나 다발성 장기 부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고혈당 쇼크의 초기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피로감
- 잦은 소변
- 극심한 공복감
- 피부 및 구강 건조
- 시야 흐려짐
심각한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의식 저하
- 무기력
- 혼수 상태
- 호흡과 심박동 증가
고혈당 쇼크 조기치료가 중요한 이유
고혈당 쇼크는 매우 위험한 상태인데요. 고혈당 쇼크는 보통 당뇨 환자가 과식이나 인슐린이 부족하면 혈당이 높아져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고 특히 혈액 내 케톤 수치가 과도하게 높아지는 당뇨병성 케톤산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당 쇼크가 의심될 경우 당이 없는 물을 먹이게 하고 15분 이상 증세의 호전이 없는 경우에는 119에 연락하여 병원으로 이송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