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렌즈 종류 가격 관리 주의 사항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저는 양쪽 시력차이가 많이 나서 일전에 라섹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1년 후 시력이 원래대로 돌아와 버렸는데요.
그래서 건강검진 때 시력 검사를 해 보니 현재 시력이 왼쪽이 1.0, 오론쪽이 0.2 정도 측정이 되더군요. 양쪽 시력 차이가 많이 나서 이제 안경을 끼거나 렌즈를 껴야 할 상황인데요.
일단 일회용 렌즈가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회용 렌즈 종류 및 가격
일회용 렌즈는 브랜드마다 당연히 차이가 있지만 보통 아큐브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근시와 난시 등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나고요. 판매 지점마다 가격 차이도 보이는 것 같은데요. 할인 기간이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대략적인 범위에서의 가격은 아래와 같이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 아큐브: 20,000원 ~ 35,000원 (30개입 기준)
- 바슈롬: 22,000원 ~ 30,000원 (30개입 기준)
- 기타 브랜드: 49,000원 ~ 99,900원 (30개입 기준)
난시나 근시용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일회용 레즈의 가격은 30개 기준 30,000원 안팎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착용 관리 주의 사항
일회용 렌즈 착용관리 주의사항입니다. 일회용 렌즈는 착용과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요. 간혹 렌즈를 끼고 자다가 각막이 손상되거나 안구 건조증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어떤 분은 렌즈를 낀 채로 자다가 그냥 무심코 떼어내다가 각막이 같이 떨어져 나와 응급실에 실려갔다는 사례도 있더군요.
일회용 렌즈는 우선 8시간 이상 착용을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각막에 산소 공급이 차단되어 각막 손상 위험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장시간 일회용 렌즈의 사용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잘 때는 꼭 렌즈를 벗고 주무셔야 합니다. 그리고 렌즈 세척은 전용 렌즈 세척제를 사용해 주시고 물로 세척하는 것은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일회용 이기때문에 재사용을 하시면 안 되고 매일 새로운 렌즈를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반드시 폐기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눈에 자극이 있거나 불편함을 느낄 경우에는 즉시 렌즈 착용을 금지하셔야 합니다.
정리글
일단 저는 일회용 렌즈 사용을 고려 중이기는 하지만 여러 가지 부작용이 우려되어 다시 안경 작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실 라섹을 한 이유도 안경이 불편해서인데 그래도 부작용이 덜하니 건강상 안경이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