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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구글 검색 노출 순위를 높이기 위한 필수 전략 방법

by 1분유용정보 2023. 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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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위 노출이 최대 목표일 것입니다. 상위노출이란 말 그대로 내가 쓴 글이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쳤을 때 첫 페이지에 뜨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구글은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찾을 때 주로 이용하는 검색 엔진입니다. 즉 많은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블로그 글이 상단에 위치한다면 그만큼 방문자 수가 늘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구글 상대로 상위 노출을커녕 노출 자체가 안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오늘은 블로거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을 위한 구글 검색 노출 순위를 높이기 위한 필수 전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보조 도구의 사용

사용자들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파악하고, 해당 키워드를 웹사이트 콘텐츠에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은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구글 트렌드나 각종 키워드 관련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관련성과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를 찾고,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 - 구글 트렌드, Ubersuggest, kewords everywhere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라면 글 쓰는 것도 어렵지만, 항상 포스팅 주제를 정하는 것이 고민이죠. 어떤 때는 키워드만 고민하다가 하루를 소비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키워드를 뭘로 정할지가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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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테일 키워드 사용

롱테일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숏테일 키워드보다 구체적인 문구의 행동형 키워드이기 때문에 더 높은 전환율과 검색율을 가집니다. 초보 블로거라면 더욱더 롱테일 키워드와 행동형 키워드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내부 최적화

웹사이트 내부 최적화는 구글 SEO를 위해서 페이지 제목, 메타 디스크립션, H 태그 등에 키워드를 포함시키고, 이미지 alt태그 추가, 이미지 용량 초적화 등의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

메타디스크립션은 웹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제공하는 HTML 속성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 로봇에게 해당 페이지에 대한 요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메타 디스크립션을 작성하 때에는 글 내용에 대한 핵심적인 부분과 키워드를 포함하여 150자 내외로 간추려서 적어야 합니다.

이미지 alt태그

구글 검색 봇은 이미지를 판단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미지 표시가 안될 경우에 대비해서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꼭 넣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이미지에 대체 설명을 넣으면 alt태그로 자동으로 HTML에 들어갑니다.

H태그 사용

구글 검색 봇은 사람이 아니고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구조화된 글로 작성을 해야만 구글 봇에서 인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제목은 H1태그로 작성해야 하고, 소제모글은 적절하게 H2, H3 태그를 사용해서 구조적인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미지 용량 초적화

구글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빠른 로딩 속도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글 내부에 이미지가 많으면 로딩 속도의 저하를 가져오기 떄문에 꼭 필요한 이미지만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이미지 최적화 툴을 사용해서 용량을 줄여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양질의 글쓰기

양질의 콘텐츠는 검색엔진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이고 사용자의 체류 시간으로 양질의 글을 판단합니다. 우선 사람들에게 꼬 필요하고 유용한 좋은 글을 써서 체류시간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용자들이 블로그를 방문해서 찾고자 하는 정보를 만족시켜야 체류 시간도 높아지고 검색 순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외부 링크 노출 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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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본인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구글은 외부 링크를 통해 웹사이트의 인기도를 측정하고, 많은 품질 좋은 사이트로부터의 링크는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외부 링크의 사용은 오히려 체류 시간을 줄이는 독이 됩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하는 네이버 지식인, 인스타그램, 카페 등에서 외부 링크는 잘못하면 과도한 어뷰징 행위로 인식이 되어 오히려 노출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로딩 속도 최적화

느린 로딩 속도는 사용자들의 기다림을 초래하고, 검색 엔진은 사용자 경험이 좋지 않은 웹사이트로 낮은 순위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지 최적화, 불필요한 자바 스크립트 제거 등을 통해 로딩 속도를 향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질문 1: 구글 검색 노출하는 데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구글 검색 등록 후 노출되는 데까지 걸리는 기간을 샌드박스 기간이라고 하는데, 국내는 보통 3~6개월, 해외는 6~8개월까지 걸립니다.

질문 2: 글 발행 후에 자주 수정해도 문제가 안 되나요?

구글은 기본적으로 정보의 정확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는 중요시합니다. 적어도 구글에서는 자주 글을 수정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구글 검색 노출 순위를 높이기 위한 필수 전략 방법 정리

오늘은 구글 검색 결과의 순위를 높이기 위한 필수 전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경험하시는 것처럼 특히 블로그 시작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구글에 노출하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구글의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는 SEO 기법을 잘  활용해서 꾸준히 양질의 글을 쓰는 것만이 구글에 노출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글 쓰기 팁 소개

아마 저를 비롯해서 애드센스 승은 받은 분들은 잘 아실 테지만, 애드센스 승인은 수익을 내기 위한 최소의 조건입니다. 그러니 너무 조급한 마음으로 스트레스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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