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마트폰에서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이 최근에 바뀌었습니다. 처음에는 신청한 사람들 중에서 추첨을 해서 당첨자만 관람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선착순으로 예약을 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방법
청와대의 관련 예약은 무료입니다. 그래서 관람 신청 예약 하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들어가서 검색창에다가 청와대 관람이라고 검색하면 청와대, 국민 품으로라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서 관람신청 바로가기를 눌러서 예약하기를 눌러 줍니다. 관람 신청은 4주 전부터 예약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고 싶은 날짜에 4주 전부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날짜별 신청 현황조회를 눌러보시면 날짜별로 신청할 수 있는 잔여 신청자 수가 나옵니다.
표시되는 숫자만큼 잔여 신청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화요일은 휴관이라서 신청이 안되고 신청하는 날 아침 9시부터 관람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1시간 30분 간격으로 신청 가능하고 개인 같은 경우는 6명까지 신청 가능하고 단체는 50명까지 가능합니다.
원하는 신청 날짜를 선택한 후 예약 날짜 시간 예약 유형을 선택하시고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하시는 분 1명 만우절 하시면 됩니다 같이 가는 사람은 안해야 됩니다. 그 후에 이제 예약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고 바코드가 나옵니다. 그리고 예약 신청 문자도 보내 줍니다.
예약 문자 오면 삭제하시지 마시고 나중에 방문하실 때 바코드 보여주셔야 합니다. 이미 예약하신 분들은 예약조회를 선택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시간
- (3~11월) 9시 ~ 18시 (입장 마감 시간 17시 30분)
- (12~2월) 9시~17시 30분 (입장 마감 시간 17시)
화요일에는 개방하지 않고 청와대 본관, 영빈관, 춘추관 모두 관람 가능합니다. 공연 프로그램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해당 날짜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방법 정리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19 시대 이전엔 직접방문해서 현장접수로만 이루어졌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만 접수가능합니다. 가족들과 주말에 청와대 나들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