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찾아오는 불청객인 모기들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을까요? 모기는 냄새나 이산화탄소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사람을 찾는데요, 특히 후각이 발달되어 있어서 향이 강한 꽃과 나무들이 대표적인 기피식물입니다. 야래향은 공기를 정화하고 모기를 쫓는 나무로 알려져 있으며, 향기도 은은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기퇴치용 식물 중에서도 향기가 좋은 야래향나무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야래향나무는?
야래향나무는 밤에만 피는 향기로운 꽃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처럼 저녁 6시 이후부터는 은은한 자스민향기가 나는 특징이 있어요. 또한 여름밤 내내 지속되는 달콤한 향기 덕분에 해충으로부터 보호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야래향나무 가격
요즘 야래향 나무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의 차이가 있지만 화분 묘목당 5,000~15,000원 정도면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야래향나무 물주기 및 분갈이 시기
야래향나무는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관수하면 되는데요, 과습하게 되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휴면하기 때문에 성장속도가 느려지고 잎이 떨어질 수 있지만 봄이 오면 다시 새순이 돋아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화분갈이 시기는 1년에 한 번씩 해주면 되지만 환경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래향나무 번식방법
야래향나무는 꺾꽂이로도 번식이 가능한데요, 가지치기 후 남은 줄기를 흙에 꽂아두면 뿌리가 나서 새로운 개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너무 길게 자란 가지는 삽목이 어렵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로 잘라주어야 합니다.
만약 실내에서 키우신다면 햇빛이 부족해서 웃자랄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햇볕을 쬐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야래향나무 주의 사항
야래향나무 향기 속 화학물질이 사람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천식과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나 노인처럼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더욱 치명적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야래향나무 키우기 정리
오늘은 여름철 필수품인 모기퇴치제 대신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인 야래향나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독성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침실보다는 거실 창가 쪽에 두고, 자주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