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스타는 미스코리아 입상, 특전 사령단 중위, 한국관광공사 최초 고졸 사원, 카바디 국가대표 등 20대의 경력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카바디 국가대표 우희준 선수입니다.
우희준 선수는 현재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카바디 출전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제부터 화려한 경력을 가진 우희준 선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스코리아 우희준 카바디 국가 대표 지원 이유
우희준 선수가 국가대표를 목표로 삼은 건 경찰로 근무 중인 아버지 영향 때문입니다.
우희준 선수의 아버지는 강력반 형사였는데, 용의자를 체포하다 칼에 찔려 배에 10㎝ 정도 상처가 생겼는데 이때 우희준 아버지께서는 '나라를 위해 몸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우리 가족이 안전할 수 있다’고 하셨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우희준 선구는 국가대표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울산대 졸업 이후 돌연 군에 입대한 우희준 선수는 2021년부터는 육군 특수전사령부에서 통역 장교로 근무했습니다. 이 기간 통역 장교로 레바논 파병까지 다녀온 우희준은 오로지 카바디 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운동선수로는 어린 나이가 아니지만 고심 끝에 지난 6월 중위로 전역했습니다.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카바디는 10월2일 첫 경기를 시작으로 10월 7일 결승전이 열립니다.
우희준 선수 미스코리아 입상 경력
우희준 선수는 군 복무 전에 울산 부산 미스코리아 입상의 특이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산대 재학 중이었던 당시 후배들의 장난으로 2019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출전했고 무려 선에 당당히 입상을 했습니다.
사실 우희준은 본인의 의지로 지원한 것은 아니지만, 카바디를 좀 더 널리 알릴 수 있다는 생각에 선발대회에 출전하기로 결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미스코리아 신청 후 화장법을 몰라 참가자들에게 힘들게 배웠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우희준 주요 경력
한국관광공사 최초 고졸 사원(2013년)
제4회 아시아 여자 카바디 선수권 대회 우승(2016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카바디 국가대표(2018년)
미스코리아 부산 울산 선(2019년)
미스 어스 참가 (2019년)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영어 해설 아나운서(2019년)
육군특수전사령부 중위 전역(20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카바디 국가대표(2022년)
우희준 프로필
출생
1994년 1월 11일(29세), 대한민국 부산
직업
카바디 국가대표
신체
키 174cm. 몸무게 54kg
임관
학군사관 59기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heejunking/
우희준 선수 유투브 영상
카바디란?
카바디는 힌디어로 ‘숨을 참는다’는 뜻으로 술래잡기와 레슬링을 합친 듯한 인도의 전통 팀 스포츠입니다.
1990년 베이징 아시안게임 때부터 정식 종목이 됐었고 한 팀의 출전 선수는 7명입니다.
경기 규칙
공격수(레이더) 한 명이 수비 진영으로 침투해 상대를 터치한 뒤 자기 진영으로 돌아오면 터치한 상대 선수 숫자만큼 득점으로 인정이 되고 터치당한 선수는 아웃이 됩니다.
레이더가 상대 수비에 막혀 공격 제한 시간 30초 안에 자기 진영으로 돌아가지 못하면 아웃(1실점)이 됩니다.
레이더는 상대 진영에서 쉬지 않고 카바디’라고 외쳐야 합니다. 멈추면 1실점에 공격권까지 내주게 됩니다.
남자 경기는 전·후반 각 20분, 여자는 각 15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