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즈메의 문단속 줄거리 요약

by 1조클럽회장 2023. 4. 16.
반응형

최근에 개봉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2023년 작품으로, 어린 시절 자신의 어머니를 찾는 여정을 떠나는 17세 소녀 스즈메와 그녀를 도와주는 낯선 청년 소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오늘은 스즈메의 문단속 줄거리 요약해 드립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위키디피아: 스즈메의 문단속

 

스즈메의 문단속 줄거리 요약

큐슈 남부 미야자키현을 배경으로, 눈이 부실 정도로 몽환적인 밤하늘 아래 펼쳐진 초원 속 폐허를 돌아다니며 어머니를 찾는 어린 시절의 스즈메를 보여주며 , 17살 고등학생인 스즈메가 등교하는 길에 마을을 찾은 낯선 청년 소타를 만나면서 시작됩니다.

큐슈 미야자키에 살고 있는 소녀 이와토 스즈메(岩戸鈴芽)는 일찍이 어머니를 여의고 미혼의 이모 이와토 타마키(岩戸環)와 단 둘이서 살고 있는 밝은 성격의 간호사 지망 여학생입니다.

평소와 같이 아침에 일어나 자전거를 타고 언덕을 내달려 학교를 향하는 스즈메는 언덕을 걸어 올라오는 한 젊은 남성, 무나카타 소타(宗像草太)과 조우하게 되고, 이후 스즈메는 소타와 함께 폐허가 있는지 찾아 다니면서 모험을 떠나며, 서로의 과거를 밝히며 친구가 됩니다.

스즈메와 소타는 폐허를 찾아 문단속을 시작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다양한 위험과 부딪치게 되고, 결국 스즈메와 소타는 폐허를 찾아내고, 그곳에서 놀라운 진실을 알게 됩니다.

온천에 도착한 스즈메는 소타의 이름을 부르며 그를 찾아 돌아다니지만 넓은 거리 속에서 쉽게 찾을 수는 없었고, 폐허 속을 헤메던 와중 물이 고인 큰 원형 폐허 속에 이질적으로 외로이 서 있는 낡은 문을 발견합니다. 문을 열어보니 그 안에는 어릴 적에 본 적 있었던 몽환적인 밤하늘과 초원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온천에서 봤던 이상한 문으로 향한 스즈메는, 문에서 엄청난 기세로 몰아쳐 나오고 있는 검붉은 기운과, 필사적으로 그것을 닫으려고 하는 소타를 목격합니다.아침에 문 속으로 들어가려고 시도하였으나 실패한 후 문을 닫지 않고 돌아왔는데, 그 열린 문 속에서 검붉은 기운이 뿜어져 나오고 있었던 것을 깨닫고 소타를 도와 문을 닫습니다. 문을 닫는 과정에서 스즈메를 지키려다 팔에 부상을 입은 소타를 집으로 데려온 스즈메는, 구급상자를 가져와 간호사였던 어머니를 보며 어깨너머로 배웠던 능숙한 솜씨로 응급처치를 해 주고 있는데, 그런 두 사람 앞에 스즈메의 2층 방 창틀 쪽으로 매우 야윈 흰 고양이가 나타납니다. 두 사람이 깜짝 놀라는 사이 고양이는 소타를 쳐다보며 "넌 방해된다"는 말을 하고, 스즈메 어머니의 아이용 수제 의자에 앉아 있던 소타는 몸이 사라지고 의식이 의자 그 자체에 씌이는 저주에 걸리고 맙니다

창 밖으로 그대로 도망가는 고양이를 쫓아, 의자가 되고 말았으나 어째서인지 의자 다리를 자신의 사지처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소타는 길을 내달려 고양이를 쫓아 가고, 스즈메도 이를 내버려 둘 수 없이 둘을 쫓아 나가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작품의 등장인물로는 스즈메 역을 하라 나노카, 소타 역을 아사노 쿄헤이가 맡았으며, 작품은 어드벤처, 판타지 장르로 분류됩니다. 작품은 2023년 3월 8일 개봉되었으며, 상영 시간은 122분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표작 중 하나인 "너의 이름은" 과 비슷한 판타지 장르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초원 속의 폐허와 미미즈라는 신비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에서 "너의 이름은."과 유사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작품에서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신비로운 세계를 탐험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는 방법(feat. 카톡 몰래 나가기)

마동석의 범죄도시3 개봉일 확정

넷플릭스 택배기사 5월 12일 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