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캐시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 발급받을 수 있는 선불 전자결제 서비스입니다.
아래에서 전자민원캐시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매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자민원캐시란
전자민원캐시는 (주)갤럭시아머니트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등기소와 정부24 , 대법원 등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각종 민원서류와 등기부등본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신용카드 사용이 아니라서 신용 카드에 대한 정보 노출 위험이 없고, 전자민원캐시 번호 입력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MY전자민원캐시에서 구매 및 결제 내역 확인으로 계획성 있는 비용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전자민원캐시 구매 및 충전 방법
전자민원캐시를 구매 또는 충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자민원 캐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구매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구입 방법
①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② 'MY전자민원캐시 > 구입/충전' 을 클릭합니다.
③ 구입을 선택 후 구매 금액을 선택합니다.
④ 결제 방법을 선택 후 결제를 누르고 완료하면 됩니다.
충전 방법
① 로그인 후 'MY전자민원캐시 > 구입/충전' 을 클릭합니다.
② 충전을 선택 후 충전 전자민원캐시 번호를 선택합니다.
③ 충전 금액을 입력 후 결제 방법을 선택 후 결제를 누르고 충전을 완료하면 됩니다.
전자민원캐시 사용 방법
정부 24
결제할 때 결제 방법에서 선불카드를 선택한 뒤 선불카드번호(전자민원 캐시 번호) 12자리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나의 민원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합니다.
인터넷 등기소
결제 방법에서 '선불전자지갑수단'을 선택한 뒤 선불전자지갑수단번호(전자민원 캐시 번호) 12자리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내용 동의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등기 열람/발급에서 신청한 등기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전자민원캐시 가맹점
- 정부 24
- 대법원
- 인터넷등기소
- 도로교통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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