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화정 여름 최강 별미 보리굴비 녹차물밥 고추장 조합, 전라도 광주 식당 마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친 동안(줄여서 미동)의 배우 최화정은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널 이름은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인데요, 구독자가 50만명이 넘습니다. 요즘 여름이다 보니 얼마 전 최화정 배우님이 즐겨 먹는 여름 별미를 소개했습니다.
저처럼 서민이 먹기에는 아직도 비싼 보리굴비입니다. 이게 강남 식당에서 먹으면 인당 8만원쯤 나온다고 하네요 ㄷㄷ 그래서 최화정 님은 전라도 광주에 있는 마루라는 식당에서 시켜서 집에서 맛있게 먹는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화정 여름 최강 별미 보리굴비 먹는 방법과 전라도 광주 식당 마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여기]
최화정 여름 최강 별미 보리굴비 먹는 법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유튜브 채널에서 최화정 님이 직접 소개하는 보리굴비 먹는 법입니다. 최화정님이 즐겨 드시는 보리굴비 최고의 조합은 바로 말차물밥과 고추장입니다.
그런데 고추장과 말차물은 보리굴비를 배달시킨 식당 마루에서 굴비에 세트로 포함이 되어 제공을 해 준다고 합니다. 말차가 좀 생소한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요, 저는 좀 생소했습니다. ㅎㅎ
말차와 녹차는 같은 찻잎인데 재배 방법과 가공 과정 등이 좀 다르다고 합니다. 녹차는 일반적으로 햇빛을 받고 자란 잎을 수확 후 찌거나 볶고 말리는 과정을 거치지만 말차는 수확 전 3-4주간 차광 재배를 통해 잎을 그늘에서 키우다가 증기에 쪄서 말린 후 가루로 만든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도 좀 다른데 녹차는 주로 잎을 우려내지만 말차는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는 방식입니다. 영양 성분도 다르고 말차가 녹차보다 카페인과 L-테아닌 함량이 더 높습니다.
일단 먹는 방법이 그냥 먹는 것이 아니고 2단계쯤 되는데요. 역시 미식가라서 다른가 봅니다. 일단 맨밥에 보리굴비를 얹어서 먹어 봅니다. 그리고 짭조름한 보리굴비의 맛이 진하게 느껴봅니다.
그다음 여름이니까 얼음을 띄운 말차물에 밥을 말아서 고추장에 찍은 보리굴비 한 점을 밥 위에 올려서 먹습니다. 뭐 이건 안 먹어봐도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인데요.
저도 녹차에 보리굴비는 먹어봤지만 말차에 보리굴비는 처음 들어보는 것 같습니다. 보리굴비 드시기 전에 우유에 식빵을 찍어 드시는데 아는 맛이라서 그런지 군침이 넘어가더군요.
어릴 때 저렇게 많이 먹었다는 ㅎㅎ 전 참고로 설탕 듬뿍 우유에 찍어 먹었던 것 같습니다.
전라도 광주 식당 마루 위치 정보
최화정 님이 드신 보리굴비는 전라도 광주 식당 마루에서 시킨 보리굴비입니다. 보리굴비와 함께 고추장, 말차물도 같이 포장해 준다고 하네요.
메뉴는 역시 유명 식당답게 굴비정식 단 하나입니다.
마루 식당 기본 정보
- 위치: 광주 광산구 월계동 893-9
- 영업시간 : 10:00 - 22:00
-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메뉴 정보
- 굴비정식세트(보리굴비, 말차물, 고추장)
마루 보리굴비 가격 주문방법
보리굴비 가격
- 보리굴비 10마리 세트(고추장, 말차물 포함) : 18만 원
주문 방법 평소 주문량이 밀려서 전화로 잘 안되시면 그림의 번호로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 전화 주문: 062-971-4424
- 카카오톡 주문: 마루 보리굴비 카카오톡 문자 주문
- 택배 서비스: 전국 배송 가능, 아이스팩 포함 포장
최화정 보리굴비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