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도약계좌'라는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이 제도는 청년들이 정부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계좌로, 신청자는 매달 일정 금액을 입금하면 정부에서 지원율에 따라 이자로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2023년 6월 출시되는 70만 원을 5년 납입하면 최대 5000만 원이 되는 정부 청년 지원 정책의 일환인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가입 조건, 신청 등을미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 만 19~34세 청년이 중장기 목돈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자산증식 목적의 금융 상품.
- 최대 월 70만 원씩 5년간 납입하면, 만기 시 5,000만 원의 목돈 마련.
청년도약계좌는 고금리의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비과세 혜택과 지원금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년 동안 유지해야 하며, 중복 가입 및 기존의 청년 내일 저축이나 청년 내일 채용공제에 가입한 경우에도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 23.6월부터 가입신청을 받아 비대면 심사를 실시하며, 가입일로부터 1년을 주기로 유지심사를 시행할 예정
- 취급기관 앱을 통해 비대면 가입 신청 예정
신청 기한은 2025년 12월 30일까지로 신청 기간은 넉넉하니 중분히 고려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청년도약계좌 지원 혜택
● 이자는 비과세 혜택
● 가입후 3년까지는 고정금리를, 이후 2년은 변동금리를 적용
● 금리 수준은 곧 확정할 예정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 만19세~34세 청년 가입
● 군 복무 시의 최대 6년까지 연령 계산에서 제외
● 한 해 총급여가 7500만 원 이하,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80% 이하 대상
● 청년내일저축계좌, 내일채움공제, 지자체 상품에도 동시에 가입 가능
※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셨다면 만기 후에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특징 정리
- 청년도약계좌는 소득에 따라 월 40만 원에서 최대 70만 원까지 납입
- 정부가 3~6% 지원금을 추가 지원 + 5년간 더해지는 은행 이자
-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주식형부터 안정적인 예금형까지 다양하게 선택 가능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