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신제품 소식은 항상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최근 애플은 M2 맥미니와 맥북프로 14인치 16인치를 별도의 이벤트 없이 깜짝 발표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만큼 올해 출시되는 신제품이 많다는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2024년에 예정된 애플의 10가지 신제품 정보들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5, OLED 아이패드, M3 맥북에어, MR헤드셋 등이 출시될 예정이며, 각 제품의 특징과 스펙에 대한 정보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애플 MR 헤드셋
애플은 별도의 행사 없이 신제품 발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 확장이 임박한 상황에서 애플이 선택과 집중을 택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려 5년 이상 개발해 온 MR 헤드셋이 2023년 상반기 중에 발표될 것이란 얘기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으로 대변되었던 애플 제품이 처음으로 확정되었던게 바로 2015년에 출시된 애플워치였습니다. MR헤드셋은 8년 만에 이루어지는 카테고리 확장이며 두 번째 웨어러블 제품에 해당합니다.
MR 헤드셋은 AR과 VR을 결합한 제품으로 리얼리티 프로 또는 리얼리티 원이라는 이름이 붙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애플스럽지 않은 네임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이름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헤드마운트 형식으로 눈을 덮어버리는 라운드 전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애플워치 밴드처럼 스트랩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량으로 설계되어 가벼운 편이며 착용감도 편안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M2 프로세서 및 AR VR 전용 칩이 내장되며 고해상도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두 개가 포함될 것이라고 하는데 외부 표시 정보를 제공하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리적 제어 기능, 빌트인 오디오 기능이 적용되며 제스처 손동작, 눈 움직임, 주변환경 감지 등 최소 10개 이상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VR 환경을 만들고 패스스루 카메라로 AR 효과를 모방하는 방식으로 MR을 구현할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 스트리밍 비디오 컨텐츠 및 커뮤니케이션의 중점을 둔 전용 앱스토어를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가격은 3천 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반값 수준의 보급형 제품은 빠르면 2024년 늦어도 2025년에 나올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M2 울트라 맥프로
맥의 최종병기라고 불리는 맥프로는 2019년 이후 후속 모델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4년이 지난 만큼 올해 출시 가능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맥프로를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는 꽤 오래전부터 나왔지만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될지 알려진 바가 전혀 없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한 것처럼 최상위 칩셋으로 알려진 M2 익스트림이 현실적인 이유로 취소되고 M2 울트라가 적용될 것이라는 게 중론입니다.
최대 24코어 CPU, 최대 76 코어 GPU 탑재가 알려졌는데 최고사양 기준 천만 원을 가볍게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
해외 it 전문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여러가지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출시 가능성이 높은 제품이 바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후속 제품 또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와 프로 디스플레이 XDR 사이에 위치하는 고급형 전문가 모니터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7인치 하면 크기 미니 led 120hz 프로모션 기술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대 400만 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이런 제품은 거치형 데스크탑 pc가 발표될 때 함께 출시되어야 마치 세트처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M2 울트라 맥프로가 발표될 때 함께 선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15
전작과 마찬가지로 4종의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일반 모델은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플러스, 프로 모델은 아이폰 15프로와 아이폰 15 울트라가 될 것이라는게 중론입니다.
프로맥스가 울트라로 네이밍이 변경될 수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차별화된 스펙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타늄 프레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잠망경 망원 카메라, 3 나노 공정의 a17 바이오닉 칩, usb 타입 C 포트 채택 정도가 있는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애플워치 9
애플워치 시리즈 9 아이폰과 콤비를 이루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면 역시 애플워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너무 조용할 정도로 이와 관련된 루머가 없는데 아이폰 15의 모든 관심사가 쏠려있는 상태입니다.
혈당과 혈압을 모니터링 하기 위한 새로운 건강 센스를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가 올해 전부터 나왔지만 좀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예의가 나오고 있습니다.
M3 아이맥
2011년에 m1칩을 탑재하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데 그 이후 신제품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대해서 여러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지만 맥 스튜디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와 같은 거치형 PC 시장을 학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출시 간 걸 두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아이맥은 m2를 건너뛰고 m3로 바로 넘어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대동소이한 디자인으로 화면 크기 24인치를 유지하여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M3 맥북에어
애플 실리콘 맥의 시작을 알린 제품이 바로 맥북에어입니다. 맥북 신제품 출시주기를 보면 대략 1년 3개월에서 1년 6개월 정도가 되기 때문에 M3 맥북에어가 2023년 말에 발표될 여지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tsmc가 3나노 공정 반도체 양산에 성공했고 애플이 대량 구매한 게 기정사실화되고 있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충분히 현실화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역시 관건은 15인치 맥북 또는 12인치 맥북이 출시될 수 있느냐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블룸버그 통신에 루머에 따르면 15인치 맥북에어는 여전히 출시 가능성이 있다는 게 중론이나 10인치 맥북은 2023년 단기로드맵에 빠진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 출시 자체가 희박해 보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아이패드 미니 7세대가 빠르면 2023년 말 늦어도 2024년 초에는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제 살 갉아먹기를 피하기 위해 M2 측과 같은 애플 실리콘이 적용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아이폰 15 일반 모델에 a16칩을 채택할지 아니면 아이폰 15프로 모델에 a17 칩을 채택할지 결국 뚜껑을 열어봐야 확인할 수 있을 듯합니다.
OLED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프로 디스플레이는 lcd에서 oled로 전환될 것이라는 게 기정사실화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라인업은 2024년 출시 제품부터 맥북 라인업은 2026년 출시 제품부터 적용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3년 말 M3 맥북에어가 나오면 전작 수준의 텀을 가지기 때문에 모든 게 딱 맞아떨어지게 됩니다. 3 나노 공정의 M3 칩 OLED 디스플레이가 모두 적용된다는 얘기입니다.
화면 크기는 기존 모델처럼 11인치 12.9인치로 이루어져 동일한 구성을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스펙이 상향된 만큼 출고가도 최소 100달러 이상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M3 맥북프로
M2 맥북프로 14인치 16인치는 디자인 스펙 등 모든 측면에서 업그레이드 수준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망스럽다는 반응이 많기 때문에 올해 후속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항입니다.
2024년 상반기에 M3 프로 M3 맥스칩이 탑재된 차기 맥북프로가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3 나노 공정이 좋은데요. 더욱 좋아진 퍼포먼스와 전력 효율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노트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요가 낮은 맥프로, 맥 스튜디오, 아이맥과 같은 거치형 일체형 pc를 매번 출시하는 건 애플 입장에서 상당히 부담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수익 조절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