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영양제 정말 효과 있을까? 에 대한 부분과 속눈썹 증모제와 차이점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속눈썹 영양제와 속눈썹 증모제는 비슷하게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전혀 다른 종류인데요. 속눈썹 증모제는 의사가 처방하는 전문의약품이고 속눈썹 영양제는 화장품입니다.
즉 의약품과 화장품의 차이인데요. 그런 만큼 사용 목적과 효과도 차이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속눈썹 증모제와 속눈썹 영양제의 차이점도 알아보고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여기]
속눈썹 영양제 속눈썹 증모제 차이점
속눈썹 영양제는 이름처럼 주로 속눈썹 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속눈썹이 잘 끊어지지 않고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화장품입니다. 우리가 모발에 바르는 헤어팩이나 헤어 영양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면에 속눈썹 증모제는 전문 병원에서 처방받는 의약품입니다. 그래서 그 쓰임새와 목적도 속눈썹 영양제와는 아주 다른데요. 속눈썹 증모제는 눈썹의 성장을 직접적으로 촉진하여 주로 속눈썹이 적거나 짧은 사람들을 위해 사용됩니다.
속눈썹 영양제 정말 효과 있을까?
속눈썹 영양제 효과에 대한 말이 많습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 보면 화장품이기 때문에 누구나 100% 효과를 볼 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화장품이 누구에게나 효과가 즉각적으로 바로 나타난다면 정말 대박이겠는데요.
사람마다 신체 환경이 다르고 사용법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단 대부분의 화장품들이 그렇듯 효과를 보려면 꾸준히 사용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헤어팩이나 피부 영양제도 단 시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운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속눈썹도 머리카락과 동일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 성장을 하다가 빠지기도 하고 각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가늘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속눈썹 영양제는 속눈썹이 덜 빠지고 덜 가늘어지도록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원리입니다.
아마도 잘 느끼지 못하겠지만 속눈썹도 머리카락처럼 매일 빠지는데요. 하루에 평균 2 ~ 3가닥 정도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의 머리카락처럼 효과를 보려면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몇 개월 꾸준히 바르고 올바르게 사용을 한다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자기 전에 바르고 자는 것이 좋고 너무 많은 기대보다는 일반적인 스킨케어 정도로만 기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눈썹 영양제 부작용
속눈썹 영양제는 속눈썹 증모제보다는 부작용이 덜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일반 스킨케어정도의 부작용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제품의 성분에 따라 눈 주변 피부에 색소 침착이나 눈이 가렵거나 통증, 이물감, 충혈 등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안구 건조나 홍채 변색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