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을 해서 공부를 한다거나 굉장히 정신적인 스트레스 이런 게 많은 수험생들은 뇌 에너지 소모가 더 많게 되는데요. 뇌는 포도당과 산소만으로 에너지 대사를 해서 활동을 하게 되는데 정신적 피로가 심할 때는 심신이 불안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험생 피로회복 영양제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태반 영양제
먼저 태반 영양제입니다. 약국에서 피로회복제로 가장 많이 권하는 것이 인태반제제입니다. 인태반은 자하거라고 해서 동의보감에서 기가 허약하다거나 과로하고 또 심신이 불안정할 때 보호하는 한약재로 쓰였던 보약에 해당이 됩니다.
현재 약국에서 판매되는 일반의약품 인태반 제재는 위생적으로 관리가 된 자하거 수출물로 아미노산과 성장 영양소가 되게 풍부하고 또 흡수가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 카페인이 30mg 소량이 비타민 b군이 같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약국에서 프로엑스피, 자아생력, 플라센터 ,플라도반 등 여러 제약 회사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자양강장제로 순간적인 피로감도 해소를 해주고 또 풍부한 영양성분 때문에 한두 달 꾸준히 복용을 하게 되면 평소 치료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용법을 보게 되면 하루에 한 병 아침에 복용을 하는데요. 이런 활력을 주는 영양제들은 숙면을 방해할 수도 있어서 보통 오전 중에 복용을 합니다.
또 하루 중에 한 3~ 4시경이 되면 되게 많이 피로를 느끼게 되는데 오후 2 ~ 3시 경에 먹으면 늦게까지 공부를 하는 경우에 체력을 유지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보약처럼 시험을 앞두었을 때 한두 달 꾸준히 보호해도 좋습니다.
비타민 B 앰플제
대치동 수험생 영양제라고 해서 이미 유명하기도 한데요. 두뇌 에너지 보충을 위해서 조혈 비타민이라든가 아미노산 등을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에도 좋고 맛도 좋은 먹기가 편한 그런 장점이 있습니다. 약국에는 일반의약품으로 큐업, 글루콤 등이 있는데요. 이 두 가지는 모두 아미노산 활성화 비타민 b12를 포함한 액상 비타민 B 앰플입니다.
큐업은 두뇌 활동이 많아서 필요하고 또 집중력을 요할 때, 글루콤은 또 어깨 결림이나 두통 이런 신경통증과 같은 것이 동반되면서 피곤할 때 좋습니다.
포도당 캔디
막 집중해서 공부를 하다가 머리가 띵할 때이 포도당을 보충을 해주면이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드는데요. 평상시 우리 뇌는 몸 전체 에너지의 약 30% 이상을 사용할 정도로 에너지가 많이 쓰이는 기간에 해당이 됩니다.
그래서 집중을 해서 공부를 한다거나 굉장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들은 뇌 에너지 소모가 더 많게 되는데요. 뇌는 포도당과 산소만으로 에너지 대사를 해서 활동을 하게 되는데 정신적 피로가 심할 때는 포도당 고갈이 더 빠르게 됩니다.
그래서 순간적으로 에너지가 고갈이 된다거나 굉장히 피로를 느낄 때 포도당을 보충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 제품을 보게 되면 포도당 캔디 종류가 있고 또 링티 같은 음료도 있고 또 아미노산과 포도당이 포함된 가루형 제품들도 있습니다.
철분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험생이 여학생인 경우에 생리를 하고 철분이 부족한 빈혈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생리가 있기 일주일 전부터 생리가 끝날 때까지 철분제를 같이 보충해 주는 게 좋습니다.
철분제는 뇌에 산소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훨씬 컨디션을 좋게 해주는데요. 다만 이 철분제를 먹을 때는 카페인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인태반 영양제라든가 커피가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 음료 같은 것들은 같이 먹지 않도록 하고 또 오후나 또 자기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피로회복제 추천 정리
정리해 보면, 수험생을 위한 피로회복제는 아침에 인태반제제 한 병과 비타민 B 앰플 1개 또 점심에 비타민 B 앰플 1개를 보충을 합니다.
점심에는 아미노산 포도당이 가로로 된 제품을 한두포 더 먹어도 좋고 또 식후 식곤증이 있다거나 집중 후에 이제 피로감을 느낄 때 포도당 캔디를 한 두 개 입안에 녹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