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음식의 맛과 풍미를 좋게 해주는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마늘이 들어간 음식을 먹은 후에는 마늘 특유의 냄새로 입냄새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식사 후 중요한 약속 자리가 있는 경우는 급하게 마늘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 주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 주는 음식 5가지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콜레스테롤 저해, 항암, 항산화 효과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늘이 흡수되는 과정에서 아리나제라는 효소가 분해되면서 마늘 특유의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 마늘향은 입안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양치질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마늘의 강한 냄새를 없애 주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마늘의 황 화합물을 약하게 만들어주고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
유에 풍부한 단백질이 마늘 냄새를 일으키는 화합물과 결합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는 마늘을 먹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마늘로 인해서 자극받은 위장을 보호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녹차 안에 있는 후라보노라이드라는 물질이 마늘 냄새를 흡수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
레몬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마늘의 황 화합물을 분해하여 냄새를 약화시킵니다.
커피
커피에는 구취 억제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그래서 마늘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유나 프림이 포함되어 있는 믹스커피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가 있으니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로 마늘 냄새 제거가 어려운 이유
마늘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메틸 황화물이라는 성분이 나오는데, 입 안보다는 위장에서 흡수된 후 폐로 보내져 호흡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입 안에서만 양치질을 해서는 냄새를 완전히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마늘 냄새는 우리 몸속에 24시간 동안 머문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