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중년 팔저림 어깨 통증 증상, 목 디스크와 관련 있을까?

by 1분유용정보 2024. 9. 15.
반응형

중년 팔 저림 어깨 통증 목 디스크와 관련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이제 나이가 40대 중년이 되다 보니 평소 안 아픈 곳이 아프기 시작했는데요.

평소 사무직 업무로 자세가 좋지 못한 탓도 있겠지만 나이 탓도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원래 평소 어깨가 무겁거나 목이 뻐근하거나 하는 증상은 있었지만 통증이 느껴진 적은 없는데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팔도 좀 저리고 어깨를 움직일 때마다 약간의 통증과 저릿한 느낌이 너무 신경이 쓰이고 있습니다. 혹시 목 디스크와 관련이 있나 싶어 찾아 본 것을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중년 팔저림 어깨 통증 증상 사진

중년 팔저림 어깨 통증

보통 대부분 사람들은 중년이 되면 팔 저림과 어깨 통증이 나타나면 오십견 정도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오십견 증상이기도 한데요. 팔을 움직일 때마다 팔이 저리거나 어깨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입니다.

보통 오십견이라고 하면 팔을 들기가 힘들거나 자다가 어개가 아파서 깨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오십견이라면 이 정도에서 진행이 되지 않지만 팔 저림과 통증이 심해지고 신경통을 수반한다면 오십견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심하면 보행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그래서 중년이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한 번쯤 정형외과에 내원을 해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십견으로 병원을 갔는데 목디스크로 판정이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크와 어떤 관련 있을까?

목디스크는 일반적으로 경추의 뼈와뼈 사이에 추간판이 탈출되어 신경이 압박되는 경우입니다. 문제는 이게 처음에는 오십견처럼 팔 저림이나 어깨 통증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했다가 더 심해져 보행까지 힘든 경우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어떤 분들은 소화기관까지 영향을 미쳐 소화가 발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되도록 나이가 있고 이런 증상이 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 보고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도 조기 발견에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 수술적 치료가 아닌 물리치료나 도수 치료로 보존 치료로 치료가 가능하고 적절한 운동으로 보완한다면 평소보다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목 디스크는 조기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증상이 점점 심해진다면 정형외과를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 연휴 아프다면 대처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 추석 연휴 문 여는 병·의원 찾는 방법

최근 정부와 의사들의 의대 증원 갈등으로 인한 의료 대란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은 고스란히 국민들 몫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추석 연휴 기간인데 좀 우려가 되고 있는데요. 일단 정부에서

doublerich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