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치아 블랙필름 시술 비용 장점 부작용 제대로 알아보기(feat. 일반 라미네이트와 차이점 비교)

by 1조클럽회장 2023. 6. 7.
반응형

요즘 연예인들 사이에서 핫한 시술인 ‘치아 블랙필름’ 들어보셨나요? 최근에는 심미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니 어떤 점이 좋은지, 단점은 없는지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치아 블랙필름과 라미네이트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치아 블랙필름-썸네일

치아 블랙필름이란?

치아 블랙 필름은 무삭제 라미네이트라고도 하는데요, 보통 라미네이트라고 하면 손톱모양의 세라믹 재질을 치아에 접착제를 이용해서 붙이는 심지치료방법인데, 무삭제 라미네이트는 일반 라미네이트와는 달리 생니를 깍지 않고 치아손상 없이 얇은 세라믹 필름을 맞춤 제작하여 붙여서 하는 시술 방법입니다.

그래서 본인 치아에 맞춤 제작 방식이다 보니 시술 조건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일단 이가 가지런하고 입 구조도 돌출된 부분이 없는 상태라야 원활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실제로는 치아 상태가 작고 가지런한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아예 치아를 안 깎고 하는 경우는 잘 없고 최소한의 두께로 깍아내기 때문에 치아를 적게 깎는 최소 삭제 라미네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라미네이트와의 차이점 및 치아 블랙 필름의 장점 효과

치아 블랙필름과 라미네이트는 둘 다 개별 치아 형태에 맞춰 제작되는 얇은 막으로, 이빨의 겉면에 씌워 미백 효과나 외관 개선을 원하는 부분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시술의 큰 차이는 생니를 깎는 두께의 차이에 있습니다.

치아 블랙필름은 Bespoke Laminate with Casting-tek Film의 약자로, 블랙필름은 치아의 상태에 따라서 치아를 깎지 않거나 01.~0.2mm 최소한의 두께로 까아서 라미네이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블랙필름은 치아 삭제 없이도 맞춤형 무삭제 라미네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술에 사용되는 필름이 얇기 때문에 필름 강도도 블랙필름 두께 검수 기구를 사용하여 0.1mm 이내에서도 높은 강도를 가지게 됩니다.

반면에 일반 라미네이트는 치아 삭제 두께량이 0.5 ~1mm 정도 됩니다. 그래서 필름의 두께로 인하여 치아가 돌출되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라미네이트의 이런 단점이 걱정이 되신다면 치아 블랙 필름 즉 무삭제 라미네이트를 시술받는다면 치아의 돌출 문제없이 미백 및 외관 개선을 효과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치아 블랙필름 시술 비용

블랙필름을 이용한 라미네이트 시술은 일반 라미네이트보다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술 비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보통 개당 40 ~80 만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이 되어 있고, 비용은 치과 시술이 다 그렇듯이 지역 및 병원에 따라서 어느 정도 상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블랙필름 시술을 고려한다면 가격에 대한 상담을 먼저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블랙필름 부작용

치아 민감도 일부 사람들은 치아 블랙필름 사용 후 치아에 시림이나 냉각에 민감해지는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치아 블랙필름을 부착하는 과정에서 치아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필름 자체가 비교적 얇은 층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착 후에도 치아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금속 알레르기 치아 블랙필름에 사용되는 재료 중에는 금속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금속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은 해당 재료에 반응할 수 있으며,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치아 블랙필름을 부착한 후 치아 블랙필름을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경우 부착물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치아블랙필름과 라미네이트의 장단점 가격 비교 정리

오늘은 치아 블랙필름과 라미네이트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비교적 정확한 정보로 알려 드렸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플란트 고민이라면 알아야 할 것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