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가 넘어가면서부터 머리숱도 줄어들고, 머리카락도 가늘어져서 예전처럼 헤어스타일 연출 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을 통해 작은 손질만으로도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연령과 상관없이 헤어 스타일을 통해 얼굴의 윤곽을 강조하고 본인만의 장점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50, 60대 어려 보이는 헤어스타일 연출 방법을 알려드리고, 몇 가지 추천 헤어스타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50, 60대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 연출법
단발머리
길이가 짧은 단발머리는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드러내어 더욱 생기 있고 활기찬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앞머리를 올려두거나 옆머리를 커트하면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드 헤어스타일
레이어드 헤어스타일은 머리카락을 여러 층으로 자르는 스타일입니다. 이 스타일은 얼굴에 부드러운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머리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
직선적이고 매끄러운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은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앞머리를 내리거나 색다른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더욱 멋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투톤 컬러링
머리를 투톤 컬러링하여 더욱 생기 있고 화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주로 머리 끝 부분을 염색하거나 하이라이트를 넣어주면 얼굴을 더욱 밝고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업스타일
대표적인 업스타일은 높게 묶은 헤어스타일입니다. 높게 묶은 업스타일은 얼굴을 더욱 슬림하게 보이게 하며, 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해 줘서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펌
펌은 볼륨감 있는 머리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펌 스타일은 느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하는 것입니다.
50, 60대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 추천
디스커넥션 보브 컷
이 스타일은 안쪽 머리 길이가 바깥쪽보다 더 짧고, 머리카락의 질감이 가벼운 특징이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으며, 밝고 명랑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에이라인 단발머리
에이라인 단발머리는 앞머리와 뒤머리의 길이가 차이나는 헤어스타일로, 머리 윗부분이 둥글게 커지는 디자인입니다. 이 스타일은 얼굴형에 상관없이 다양한 분들이 연출하기 쉬우며, 머리끝이 동그랗게 말려있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50대 여성분들이 찾는 에이라인 단발머리 스타일은 머리끝이 살짝 올라가는 디자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이런 스타일은 얼굴형을 상쇄해 주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끝을 컬링 하거나 와부 펌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작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
작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은 머리를 작게 묶어 뒤통수 위쪽 부근에서 끈으로 묶은 모습입니다. 작게 묶은 포니테일은 머리를 길게 빼서 한 묶음으로 묶는 스타일로 어떤 사람들은 이 스타일을 "작은말 헤어"로 부르기도 합니다.
작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의 또 다른 특징은 머리를 작게 묶어놓기 때문에 시원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앞머리를 얼굴 옆으로 떨어뜨려 준 헤어스타일은 얼굴을 작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포니테일 스타일은 높이에 따라 분위기를 달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정수리 윗부분까지 끌어 올린 하이-포니테일 스타일은 경쾌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0, 60대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 연출법 정리
오늘은 50, 60대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헤어스타일 연출 방법을 알려드리고, 몇 가지 추천 헤어스타일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항상 젊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신을 연출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인생의 활력을 위한 50, 60대 취미생활 동호회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