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주식이나 부동산 말고 다른 투자 수단이 없을까 고민들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트렌드의 중심인 MZ세대들이 활용하는 새로운 재테크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MZ세대들이 활용하는 신종 재테크 아이디어에 대해서 좀 배워 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재테크
요즘 스마트폰을 활용한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안 쓰면 리워드가 쌓이는 어플이 있습니다. 리워드는 문화 상품권이나 기프트콘으로 전환도 가능하고, 취준생이나 고시생처럼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분들 이런 경우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조각 투자
보통 투자라고 하면 자본이 많이 들어야 할 것 같은데, 소액으로도 가능한 이른바 조각 투자라는 것이 있습니다.
고가의 자산을 지분으로 나눠서 공동 투자하는 방식인데요. 요즘은 음악 저작권이나 예술품을 가지고 투자하는 아트 테크 등 예술 분야부터 명품이나 고가의 주류까지 점점 다양한 투자 분야가 있습니다.
위스키는 도수가 높아서 오랜 시간이 지나도 상하지 않기 때문에 유통 기한이나 소비 기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희소성 때문에 가격이 판매 당시 가격보다 수배에서 수십 배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장점은 한번 올라간 가격은 쉽게 내려가지 않고 안정세를 보이기 때문에 투자 수단으로 관심을 갖기에 충분합니다.
신발 재테크
tv 프로그램을 통해 연예인들의 신발 모으기 취미가 알려지면서 판매 당시 가격보다 훌쩍 올라 버린 중고가격에 재테크 수단으로 일명 슈테크라고 불릴 정도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 백화점 나이키 매장에서 판매 당시 딱 100명에게 운동화를 판매했는데 판매가는 18만 원 정도였는데, 이후 70만 원 선까지 거래될 정도로 3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나이키의 에어조단 시리즈 같은 희소가치가 높은 신발들은 가격이 꾸준히 오르면서 일부 제품들은 가격이 1000만 원이 넘기도 합니다.
MZ세대들이 활용하는 신종 재테크 정리
여기에 만보기 앱이나 출석 체크 등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모으는 mz 세대들의 새로운 재테크 방식도 좋지만, 국민연금이나 개인연금 등 기본적인 노후 대책 수단을 준비하고 청약 저축이나 10년 이상 납부하는 저축성보험 같은 절세가 가능한 상품을 알아보는 것처럼 이미 알려진 절세 상품을 먼저 준비하고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