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은 최근 방송에서도 소개될 만큼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버섯입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 증진과 항암효과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꽃송이버섯 먹는 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꽃송이버섯은 이름처럼 꽃송이 모양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으로, 해발 1000m 이상의 고온 다습한 곳에서 저러는 희귀 버섯입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을 100g 당 43% 이상 함유하고 있어 배타글루칸에 보고라고도 불립니다.
꽃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난 항암 식품입니다. 베타글루칸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꽃송이버섯에는 현존 식품 중에서 베타글루칸에 함량이 가장 높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꽃송이버섯은 혈액순환 개선과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전의 생성을 억제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중년 이후 혈관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들께 권장드리는 식품입니다.
그 외에 비타민 D ,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중에서 특히 비타민 E ,비타민 D 함량이 높아서 항암 작용으로 암세포 증식과 재발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 가격
꽃송이버섯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꽃송이버섯가루는 수입산이거나 중국산이기 때문에 100g당 2~3만 원에 팔리고 있지만, 국내산인 경우에는 1kg에 80만 원을 호가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재배방법에서부터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요, 톱밥재배 방식으로는 대량생산이 가능하지만 원목재배방식에서는 소량 생산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높은 가격차이가 발생합니다.
꽃송이버섯 제대로 먹는 법
꽃송이버섯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차로 우려내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 2L에 말린 꽃송이버섯 15g을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요. 이때 대추나 감초를 같이 넣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끓인 차는 하루 세 번 공복에 마셔주면 좋습니다.
차로 드시기 어려우시면 아래의 조리 레시피를 추천드립니다.
꽃송이버섯 당근볶음
- 꽃송이버섯 300g
- 당근 60g
- 캐슈넛 35g
- 마늘 2톨
- 간장 1/2큰술
- 식물성유
- 통깨
- 참기름
① 꽃송이버섯은 먹기 좋게 크기를 뜯는다.
② 당근은 두께를 반으로 썬 다음 반달 썰기
③ 마늘은 저미고 캐슈넛은 두께를 반으로 쪼개 놓는다.
④ 팬에 식물성유를 두르고 마늘과 캐슈넛을 넣어 볶다가 당근을 넣어 볶고 약간 숨이 죽으면 꽃송이버섯을 넣어 센 불에서 볶으면서 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꽃송이버섯 효능 정리
오늘은 꽃송이버섯 먹는 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꽃송이버섯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과다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