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당뇨병이 의심될 때 나타나는 전조 증상 5가지

by 1분유용정보 2023. 5. 19.
반응형

당뇨병은 현대인의 식생활과 생활 습관의 변화로 전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입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National Center for Health Statistics)의 최신 조사 결과, 미국 10명 중 3명은 당뇨병에 걸렸거나 당뇨병 위험군에 속한다고 합니다. 아시아에서도 20세 이상의 성인 남녀 중 10% 이상이 당뇨가 의심되는 증상을 가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병이라고 하는 당뇨병이 의심되는 증상 5가지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썸네일
썸네일

당뇨병이 의심될 때 나타나는 전조 증상

비만

보통 비만인에게 당뇨가 많이 발생합니다. 살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고 생각이 되면 이런 경우면 당뇨병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몸에 염증이 잘 낫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혈당이 높아지면 몸에 염증 반응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럴 때 보통 독소가 몸을 돌아다니다가 몸의 약한 부위부터 염증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코안, 입안 내부 등 약한 부위에서 염증이 자주 생기기 시작하고 잘 낫지 않는다면 당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자다가 쥐가 자주 난다면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혈액 순환이 잘 안 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자다가 자주 발에서 쥐가 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할 정도로 갑자기 가려움증이 생긴다면

미열을 동반한 가려움증이 갑자기 생기기 시작한다면 혈당이 높아지기 시작하면 가려움증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예들 들면 과식 후 갑자기 가려움증이 나타났다가 없어진다면 당뇨병 전단계의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만성 피로감

아무리 쉬어도 없어지지 않는 피로감을 느낄 때, 보통 당뇨병 환자들은 아무리 쉬어도 피로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혈당이 높아지면 피로가 회복이 안됩니다.

당뇨병이 의심될 때 나타나는 증상 5가지 정리

오늘은 당뇨병이 의심되는 증상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당뇨병은 초기에 적극적인 예방이 가능하니, 당뇨병 예방을 위해 반드시 해당 증상에 대한 주의와 관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중에서 당뇨병이 의심에 해당되는 증상이 많다면 내원하셔서 혈당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당뇨에 좋은 민들레 효능 및 맛있게 먹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