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을 가진 부모들과 그 초능력을 물려받은 자식들의 이야기를 그린 K-마블 히어로 액션 시리즈 무빙이 디즈니 플러스에서 1회부터 7회까지 한번에 공개됐는데요.
8회부터 20회까지 매주 수요의 4시에 한편씩 공개된다고 합니다. 예상하기로는 10월쯤 일거 같다고 하는데요. 빨리 그날이 왔으면 싶네요.
강풀 작가가 직접 드라마에 각본을 집필하여 웹툰에서는 보지 못한 새로운 캐릭터 새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번개맨 전계도의 이야기는 아직은 번격적으로 시작을 안 한듯하구요, 프랭크라는 새로운 인물은 충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한효주 배우가 혼자 아들을 부양하는 엄마 연기를 너무 잘해서 따뜻한 감동도 있었습니다.
프랭크 인물 소개
프랭크는 초능력을 가진 은퇴자들의 명단을 가지고 통신기기로 지시를 받아 초능력자들을 하나씩 제거해 가다가 결국 장주원에게 제거 당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프랭크는 과연 진짜로 죽었을까요? 프랭크는 웹툰에는 없는 새로운 캐릭터입니다.
웹툰에는 북한과 남한의 대립이 중점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이번 드라마에서는 미국과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추가되었죠. 국가안전기획부 제 5차장 민용준는 과거 초능력자들을 이용한 비밀조직의 수장이었습니다.
당시 그들은 작전을 수행하기 전에 항상 미국에게 승인을 받는데요. 미국은 은퇴자들이 비밀을 너무 많이 알고 있기에 살아있는 물증인 은퇴자들을 제거하기 위해 프랭크를 보내 제거 할려고 하죠.
1회부터 7회까지는 미국에서 보낸 프랭크가 인물이었다면 8회부터 20회까지는 7의 엔딩에 등장했던 북한의 비밀 조직원이 새로운 인물의 중심이 될듯합니다.
프랭크의 첫 번째 타겟 진천
한국에 온 프랭크의 첫 번째 타겟은 진천이었습니다. 진천은 골프채를 휘어서 엿가락처럼 만들수 있는 능력을 가진 초능력자였지만 창문으로 추락해 죽음을 맞이했죠.
프랭크의 두 번째 타겟 봉평
두번째 프랭크의 임무는 암호명 봉평을 제거입니다. 봉평은 전기를 마음대로 이용하고 그 속에 담긴 사람들의 기억을 읽어낼 수 있는 능력자입니다. 버스 운전을 하는 전계도의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프랭크는 봉평에 전기 공격에도 감전되지만 금방 회복을 합니다. 이는 프랭크의 초능력 요소인 빠른 회복 능력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프랭크는 장희수와 장주원과 마찬가지로 다치지 않는 인물이었죠. 엔젤 헤어를 운영하던 나주도 뛰어난 사격 솜씨와 투시를 할 수 있는 초능력을 갖고 있었지만, 프랭크에게 당하고 맙니다.
프랭크와 장주원의 대결
한편 프랭크의 재생 속도는 구룡포 장주원보다 느립니다. 그래서 결국 프랭크는 장주원과의 대결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것처럼 보였죠.
분명히 프랭크는 진천과 봉평, 나주를 무참하게 죽인 빌런이지만 어떻게 보면 그들도 과거에 누군가를 무참하게 죽였던 요원들입니다.
프랭크의 과거
프랭크는 어릴때부터 전문적으로 미국에서 키워낸 초능력 요원이었습니다. 코드네임 f라는 알파벳 이름을 가지고 있었죠.
프랭크는 아마 어릴 때 한국에서 미국으로 강제 입양되었어요. 미국은 프랭크를 강제 입양 후 한국의 모든 기록을 삭제했고 프랭크는 아이오와의 옥수수밭에서 훈련을 받습니다.
어린 프랭크는 훈련을 거듭하면서부터 죽지 않기 위해 점차 감정을 배제해 버리며 사람이 아닌 괴물이 되어 갔던 것 같아요.
하지만 한국의 초능력 은퇴자들을 제거하다가 프랭크는 의문을 갖습니다. 초능력이 유전되기 때문에 프랭크는 은퇴자들뿐 아니라 은퇴자들의 자식까지도 알고 있을 필요가 있었는데요.
한국의 은퇴자들은 자신의 자식들을 숨기려 합니다. 봉평은 프랭크가 자신의 제거하러 온 인물이라는 걸 알자마자 아들 전계도와 찍은 졸업사진에서 아들의 얼굴을 도려냈습니다.
프랭크가 자신의 자식은 제거하지 못하도록 정체를 알 수 없도록 한 것이었는데요.
나주에게 자식이 있다면 장례식에 올 거라고 생각한 프랭크는 나주의 장례식에서 양아들을 만나게 됩니다. 양아들은 어머니한테 친딸이 한 명 있긴 했지만 10여년 전에 고등학생 때 병으로 죽었다고 하는데요.
국정원 사람들이 양아들에게 미리 말을 해서 나주의 딸이 죽었다고 말하게 했을 것 같습니다. 장례식에서 비춰준 한 여자의 정체가 나주의 투시초능력을 물려받은 친딸일 것 같더라고요.
나주가 좋은 엄마였다라는 양아들의 말을들은 프랭크는 감정적으로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한편 다음 타겟인 이미현을 제거하러 남산돈까스에 간 프랭크는 이미현이 가게 들어오는 봉석이를 향해 손님인 척 인사를 하고 주문을 받는 모습을 보이지만 그런 봉석이는 눈치를 채지 못하는 바람에 봉석이가 이미현의 아들이라는 걸 확신하게 됩니다.
이미현도 아들이 정체를 숨겨 지키려고 하고 있었죠. 한편 프랭크가 이미현을 제거하려던 그 시간 민용준 차장은 주한미국대사관 마크를 불러 동맹국에 대한 예의를 지키라며 너희 나라에서 날아들어온 새내기를 분질러 버리지 않으면 외교 문제로 공식화할 테니 제거 작전을 종료하라고 합니다.
민용준 차장도 구세대인 관심이 없었어요. 은퇴자가 너무 많이 알아서 골치 아픈 건 민용준 차장도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은퇴자들을 특별히 보호해줄 생각은 하지 않았죠.
미국의 은퇴자 제거를 하지 못하도록 막은 이유는 다음 세대의 초능력자들이 세상에 노출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주한미국대사관 마크는 플랭크에게 이미현의 제거를 보류하고 장주원을 제거하라고 지시합니다.
당연히 죽었을 거라 생각한 프랭크는 임무를 완료한 줄 알고 임무완료 메시지도 전송했는데요. 장주원이 죽지도 않고 살아서 차 밑에 매달려왔습니다. 장지원과 프랭크 두 사람의 대결을 보니 확실히 프랭크보다 장주원의 재생 속도가 훨씬 빠르더라구요.
구룡포 장주원은 프랭크의 머리를 터질 정도로 가격한 후에 트럭에 불을 지르고 자리를 나오죠. 하지만 프랭크가 이대로 죽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프랭크는 전계도를 죽일 수 있었지만 살려줬습니다. 전계도는 아버지 봉평의 기억에 담긴 건전지를 만진 후에 택배기사 옷을 입은 머리 긴 남자가 아버지를 죽였다는 걸 알게 됐고 길에서 우연히 프랭크를 만나자 버스를 몰고 돌진했죠.
프랭크가 충분히 전개도를 죽일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죽이지 않고 살려줍니다. 아마도 은퇴자 부모들이 죽기 직전까지 숨기고 싶었던 지키고 싶었던 자식들에 대한 마음을 애도하는 듯 했습니다.
웹툰 무빙 이후의 이야기 브릿지에는 무빙의 등장했던 북한의 재생 능력자가 장희수와 장주원 곁에서 그들을 지키게 됩니다.
제 생각에는 프랭크가 그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아요. 괴력과 재생 능력을 가진 프랭크가 불이 난 트럭에서도 살아남았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8회가 더욱 기대가 되는군요.
댓글